2012. 10. 27.

훈령 33호(Directive No. 33) - 1941/07/19



훈령 33호(Directive No. 33)

총통 및 국방군 최고사령관
OKW/WFSt./Abt.L (I)
Nr. 441230/41 g.Kdos
극비

총통사령부
1941년 7월 19일

훈령 33호
동부에서의 장차 전쟁 수행

1. 동부에서의 제2차 공세는 전선 전체에 걸친 '스탈린 선(Stalin Line)'의 돌파 및 그 동쪽으로의 전차집단들의 종심전진에 의해 완료되었다. 중부군집단은 우리의 기동 편제들 간에 계속 잔존하는 강력한 적군 집단들을 일소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필요로 한다.
  키에프(Kiev) 요새들과 우리 후방에서의 소련군 제5군 예하 병력들의 작전들이 남부군집단의 북익의 활발한 작전과 자유로운 기동을 방해하였다.

2. 장차 작전들의 목표는 대규모 적군이 러시아 영토에 깊숙히 탈출하는 것을 저지하고 그들을 전멸시키는 것이다. 이를 위해, 다음 축선을 따라 [다음 사항들을] 준비하라.
a) 동부 전선의 남동부 구역. 당면한 임무는 드네프르(Dnepr) 강의 서쪽에의 집중적인 공세로써 적군 제12, 제6군을 섬멸하고, 동시에 그들이 그 강 너머로 철수하는 것을 저지하는 것이다.
  루마니아의 주요 병력은 남쪽으로부터 그 작전을 방호할 것이다.
  적군 제5군의 완전한 섬멸은 중부군집단의 남익 및 남부군집단의 북익의 밀접하게 협조하는 병력에 의한 공세로써 가장 신속하게 이행될 수 있다.
  할당받은 임무를 충족했고 재보급을 받았으며 모스크바(Moscow) 축선을 따라 있는 그들의 측방을 방호받은 중부군집단의 보병사단들은 이후에 남쪽으로 전환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주요 기동병력들을 전투에 투입하라. 이 병력들은 드네프르 강 동안으로 도하했던 러시아군 병력이 더욱 동쪽으로 철수하는 것을 저지하고 그들을 섬멸할 임무를 맡는다.

b) 동부 전선의 중부 구역. 수많은 포위된 적군 부대들을 섬멸하고 보급문제를 해결한 후에, 중부군집단의 임무는 모스크바-레닌그라드(Leningrad) 교통선들을 차단하고, 동시에 레닌그라드로 전진 중인 북부군집단의 우측방을 방호하는 것이며, 이것을 담당할 기동편대들은 드네프르 강 너머 남동쪽으로의 전진에 참가하지 않고 대신에 보병편대들과 함께 모스크바를 향해 전진할 것이다.

c) 동부 전선의 북부 구역. 제18군이 그 동측방을 방호 중인 제4전차집단 및 제16군의 병력들과의 접촉을 복구한 후에 오직 레닌그라드로의 전진을 재개하라. 그것이 달성되었을 때에, 북부군집단은 에스토니아(Estonia) 내에서 계속 작전 중인 소련군 병력들이 레닌그라드로 철수하는 것을 저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소련 함대의 강력한 거점이 될 수 있는 발트 해의 섬들을 가급적 신속하게 점령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d) 핀란드 전선. 이전과 마찬가지로, 독일군 제163사단으로 증강된 핀란드 주요 병력들의 임무는 라도가 호수(Lake Ladoga)의 동쪽에서 주요 공격을 투입함으로써 적군을 공격하고 그 후에 북부군집단의 병력과 협조하여 그것을 섬멸하는 것이다. 제36군 및 산악보병군단의 지휘 하에 수행되는 공세 작전들의 목표는 변경되지 않는다. 항공편대들이 강력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 작전이 연장되는 것을 예상해야 한다.

3. 무엇보다도, 공군의 임무는 전선의 남부 구역의 주요 축선을 따라 병력들의 전진을 지원하는 것이고, 이에 따라 중부 구역으로부터 자유로워진다. 추가적인 병력들을 신속하게 배치하고 재편성함으로써 요구되는 항공기 및 대공포를 그들의 각 구역들에 집중하라.
  가급적 신속하게, 일시적으로 서쪽으로부터의 폭격기들로 증강된 제2항공군의 병력에 의한 모스크바 공습을 개시하여 러시아의 부쿠레슈티(Bucharest) 및 헬싱키(Helsinki)에의 공습을 보복할 필요가 있다.

4. 해군의 임무는 계속, 해상 교통의 방어, 특히 해상과 항공이 지상작전들에 영향을 주는 한, 지상작전들을 방호하는 것이다. 가급적이면, 함대의 활동은 적군 해군기지들을 위협하여 그 함대의 전투병력들이 스웨덴의 항구로 진입하여 억류되는 것을 저지하는 것이다.
  해군 병력들(각 소함대로 조직된 어뢰정과 소해정)이 발트 해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즉시, 그들은 지중해로 전속되어야 한다. 핀란드 내의 독일군 병력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바렌츠 해(Barents Sea)로 약간의 잠수함들을 파견할 필요가 있다. 그 병력들의 작전이 적군의 해상에 의한 증원병력 수송으로 인해 방해받고 있다.

5. 서부와 북부의 모든 3군은 라 만차 만(Gulf of La Mancha)[영불해협]의 섬들과 노르웨이 해안에 대한 영국의 가능한 공격을 저지하는 데 참가해야 한다. 공군 병력을 서쪽으로부터 노르웨이의 모든 지역에 신속하게 전속시키기 위해 준비시킬 필요가 있다.


히틀러(Hitler)


*출처 : David M. Glantz, 『Barbarossa - Hitler's Invasion of Russia 1941』의 부록내용 번역

댓글 없음:

댓글 쓰기